티스토리 뷰

윈도우10 Creators Update가 뭔가 했더니 3D 플랫폼이라고 나와있더군요. 3D 콘텐츠 제작, 공유에 최적화 된 기능들이라고 해요.



’페인트 3D'


3D 콘텐츠를 만들거나 내보내기, 출력, 혹은 ’Remix3D.com'에 공개 및 공유가 가능합니다. 2018년에는 워드, 액셀 및 파워포인트, 웹 브라우저인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역시 3D컨텐츠에 대응한다고 해요.



'마이크로소프트 홀로렌즈 활용'


키노트에서 홀로렌즈를 사용한 인테리어 관련 컨텐츠가 나왔었지요. 인테리어 웹사이트 ’Houzz’에서 가구들의 이미지를 선택해 배치하면서 공간을 꾸미는 데모가 있었습니다.



나중에는 VR 헤드셋을 통해서 집에서도 가능하게 만들어줄거라고 하네요. 근데 혼합현실 홀로렌즈 해드셋 가격은 3천달러가 넘고... VR해드셋은 300달러 정도라고하는데 아직 많이 비싸네요.



'빔(Beam)'


윈도우10에 내장 되어있는데 도대체 이게 뭐하는건지 모르겠다.. 하시는 분들 많으셨죠. 

걸 통해서 X박스 라이브(Live)를 통해 게임 방송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엑박 라이브 친추 된 사람들에게 알림도 가고.. 토너먼트 게임도 되고 뭐 그런걸 한다고




’윈도우 마이피플’


자주 연락 및 자료를 주고 받는 사람들을 등록시켜놓고, 문서나 사진들을 '드래그 앤 드롭'만으로도 공유가 가능하게 만든다고 해요. 근데 카톡보다 더 편하고 좋을래나?;;;



일반 사용자들에게는 그닥 필요없는 업데이트 입니다.